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여행 메인메뉴

  • 다음앱 설치

  • 해외여행정보

    현재 메뉴 위치

    1. 여행홈>
    2. 유럽 >
    3. 터키 >
    4. 파묵깔레

    터키

    지도보기

    포토

    라오디게아 교회 - Denizli, Turkey 파묵깔레

    라오디게아 교회

    별점
    만족도 10점 만점 중 0..
    참여인원
    (0명 참여)
    평점등록

    라오디게아 교회 지역정보 메뉴

    상세정보

    현재 ALAHSEHIR로 불리는 라오디게아는 예전에는 에베소와 수리아의 중간에 위치하여 에게해에서 아시아의 중심으로 뻗어나간 로마의 길이 관통하는 도시였다.

    파묵깔레에서 서쪽으로 6.5km, 빌라델비아에서 동남쪽으로 72km, 에베소에서 남동쪽으로 160km정도 떨어진 교통의 요지인 리커스 계곡에 위치하여 최고의 상업도시로 발전했다.

    하지만 라오디게아는 몇번의 대지진을 격게 된다. 현재의 유적지도 대지진으로 인해 모두 땅속으로 함몰되어 남아있는 것이 별로 없다.

    이런 대지진이 AD 17년에도 있었는데 이 지진으로 라오디게아가 모두 파괴되자 로마에서 도와주고자 했다. 하지만 라오디게아는 이를 거절하고 순수 라오디게아인들의 힘만으로 도시를 재건했다. 이 정도로 라오디게아는 엄청난 부를 갖춘 도시였다.

    이런 부의 근본이 된 것은 물론 무역과 통신이었지만 기간 산업인 양모와 목화 또한 주축이 되었다. 이 지역의 양모는 광택이 나는 검은색 양모로서 가격이 높았으며 인기가 좋았다. 이들의 부는 로마의 키케로가 거액의 신용장을 라오디게아에서 현금화 했다는 일화에서도 알 수 있다.

    또한 라오디게아는 의학이 발전했었다. 이 곳의 눈병 치료약은 매우 뛰어나서 많은 이들이 찾았는데 "브루기아가루'라 불린 이 안약 때문에 라오디게아는 의료 도시로서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렇게 발전한 의학은 유명한 의학교가 뒷받침을 해 줬으며 치료의 신 멘카루의 신전 주위에서 거의 모든 약품둘이 거래 되었다.

    이렇듯 엄청난 부를 가진 라디오게아에는 많은 유대인들이 살았다. 그래서 종교적 핍박이 그렇게 심하지도 않고 경제적 궁핍도 없는 상황에서 포교 활동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이렇듯 경제적인 부유함은 사람들에게 교회와 하나님을 간구할 필요성을 못 느끼게 해 하나님에게 덥지도 차지도 않다하여 질타 받게 된다.

    이 질타는 라디오게아에서 6.5KM 정도 떨어진 히에라볼리에서 온천수를 수로로 가져오면서 식은 미즈근한 물에 비유하여 라디오게아인들을 질타했다고도 풀이된다.

    이렇듯 부유했던 라오디게아는 몇 차례의 대규모 지진으로 현재 교회 터로 볼 수 있는 유적 하나와 야외극장 하나만이 덩그러니 남아 있다.
    세부정보

    동일 지역 내 가볼만한 곳


    Daum 여행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주문, 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업체에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120-81-4752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2-제주아라-0011호 | 사업자정보확인
    대표이사: 최세훈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다음커뮤니케이션 | TEL: 1577-3321 | FAX: 1577-3741

    Copyright (c) Daum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